HEY-YOON/오늘의 일상 | daily

삼청동 주말 나들이 / 더베이커스테이블, 북촌한옥마을, 블루보틀, 프릳츠

혜이윤 2020. 12. 1. 00:54

 

안녕하세요! 구독자님들!

오늘이 벌써 12월이 왔네요ㅠㅠ

시간이 어찌나 빨리 지나가는지,,

아직 11월의 밀린 포스팅이 이렇게도 많은데

12월을 맞이해야한다니ㅠㅠㅠㅠ

올해는 정말 뭐 한것도 없는데 훅 지나가버린것 같아요 흑흑..

 

오늘의 포스팅은!

11월14일 , 토요일에 친구들이랑 삼청동에 다녀온

일상을 적어보려고 하는데요~

그럼 포스팅 시작해볼게요!!

 

 

" 201114 : 삼청동 주말 나들이 / 

더베이커스테이블, 북촌한옥마을, 
블루보틀, 프릳츠 "

 

 

 

이 날 데일리룩은 유니클로에서 산 진한 청록색 가디건에

플라워 스퀘어넥 원피스 그리고 인터넷 쇼핑몰에서 산
갈색 가방, 갈색 로퍼였습니당!

날씨를 착각하고 이렇게만 입고 나왔더니

너~~~무 추워서 편의점에서 바로 핫팩을 샀어요ㅠㅠ흑

 

 

 

가게 : 더베이커스테이블 삼청점

주소 : 서울 종로구 삼청로 131 1층

월~금 08:00 - 20:00

토요일 09:00 - 21:00

일요일 09:00 - 20:00

 

친구들이랑~어디로 놀러갈까~생각하다가

오랜만에 삼청동으로 놀러가자고 정하고,

경복궁역에서 만나서 같이 택시타고 점심을 먹으러갔어요!

 

 

 

더베이커스테이블은 이태원에도 있는데,

삼청동에 2호점이 생겼더라구요!

저희가 시킨건 데일리수프인 토마토랑 단호박 스프!

그리고 클럽샌드위치, 즈고이너 슈니첼이였어요~!

 

클럽샌드위치는 하나만 시켰는데 어마어마하게
크고 양이 많아서 셋이서 세등분으로
나눠서 먹어도 충분하더라구요!

즈고이너 슈니첼은 한국음식에 비교하자면
경양식 돈까스?같은 느낌이였어요

매콤한 토마토 소스랑 어우러져서 맛있더라구요~

근데 사이드로 나온 감자튀킴은 너무 짜서 놀랬어요ㅠㅠ흑흑

 

 

 

이 가게에서 스프 안먹으면 먹었다고 말 못하는거 아시죠..?

토마토 스프는 진짜 진리중에 진리예요ㅠㅠ

한번도 먹어보지 못한 토마토 스프맛입니다!

 

거기에 오늘은 추가로 호박스프를 시켜 먹어봤는데

이것도 저희가 자주 먹는 일반 단호박 스프와는
다른 맛이더라구요~

날씨도 추운데 따뜻한 스프먹으니까
몸이 녹아내리는 느낌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특히, 여기서 먹은 점심은

저희 친오빠 결혼식에 와준 고마움의 답례로

제가 사는거였는데~애들도 맛있게 먹어줘서 다행이였어요~!

 

 

 

북촌한옥마을

 

배도 부르고~바로 카페가는 것보단

걸으면서 소화좀 시키자고해서 북촌한옥마을로 가게됬어요~

가게에서 가는길에 계단이 어찌나 많던지ㅠㅠ

자동 운동이 되더라구요ㅎㅎㅎㅎㅎㅎ

구두 안신은건 신의 한수..!!!!

 

 

 

점심먹으러 갔을 때만해도~

흐리고 미세먼지도 심하고 그랬는데

한옥마을 오니까 날씨가 푸른하늘로 변했어요!

그래서 푸른하늘 밑에 기와집의 조화가 너무 이뻤어요~~!

 

 

 

너무 이쁜 한옥집이 보여서 거기앞에서 친구들이랑

사진을 찍었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치 맏며느리가 손님을 맞이하듯 사진이 찍혔네용~

힛,, 저기 왼손에 핫팩을 꼬옥 가지고 있는거 보이시죠?

핫팩이 정말 저를 살렸습니다ㅠㅠㅠ흑흑

 

 

 

이 날은 친구랑 셋이서 시밀러룩을 맞춘듯

브라운 계열로 비슷하게 입어서 이뻤는데

삼각대를 가지고 오지도 않았을 뿐더러,

사람들도 없었어서 이렇게 아쉽지만

개인컷만 찍었답니다ㅠㅠ흑흑

가방을 작은걸 가져오면 삼각대를 못챙길 때가 많은데

다음부턴 이렇게 좋은 곳에 올땐 꼭 필수로 챙겨야겠어요!

 

 

 

가게 : 베스킨라빈스 삼청마당점

주소 : 서울 종로구 율곡로3길 74-1

매일영업 / 10:00 - 22:00

 

 

 

북촌한옥마을에서 친구들이랑 이야기하며

쭈우우욱 걸어서 삼청마당쪽으로 왔어요!

페이스북에서 요새 핫하게 떴던
베스킨라빈스 가게가 보였는데~

한옥가게라 신기했고 약간 동서양의 조합?만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뭔가 잘어울러져서

너무 좋았어요~!

 

 

 

이곳에만 맛볼 수 있는 흑임자&옥수수 아이스크림도 있고~

종류가 다양했는데ㅠㅠ너무 추워서

아이스크림이 땡기지 않더라구요ㅠㅠ흑흑
그래서 다음을 기약했습니당!

 

 

 

가게 : 블루보틀 삼청한옥

주소 : 서울 종로구 북촌로5길 76

매일영업 / 10:00 - 20:00

 

 

 

친구가 블루보틀에서 보틀을 산다고 해서~

걸어서 이동해서 카페로 왔어요!

삼청동에 있는 블루보틀은 사진에서만 보다

처음으로 실물영접했는데

흰색으로 깔끔하게 포인트줘서 너무 이쁘더라구요~

원래 워낙 인기 많은 곳이라 줄도 엄청 서있는 곳인데

요샌 코로나로 사람들이 별로 없었어용!

 

 

 

푸른 하늘과 블루보틀의 건물, 그리고 옆에 한옥까지

이 조화가 너무 이뻐서 사진을 안찍을 수가 없었어요ㅠㅠ

 

 

 

가게 : 프릳츠 도화점

주소 : 서울 마포구 새창로2길 17

평일 08:00 - 23:00

주말, 공휴일 10:00 - 23:00

 

이리저리 돌아다니다가 이제 카페갈 타이밍이 된 것 같아서

카페를 찾아다녔는데 가는 곳곳마다 웨이팅이

너~~~~~~무 많더라구요ㅠㅠㅠ

진짜 한 4군데 튕기고

결국 안국역 근처로 쭉~~~걸어와서

프릳츠라는 카페로 갔어요!!!

 

 

 

영어로 적힌게 아니라 한글로 '프릳츠'라고 적혀있었는데

뭔가 되게 이뻐보였어요~!

 

 

 

실내에서 따뜻하게 음료 마시면서 이야기하고 싶었는데ㅠㅠ

자리가 없어서 결국 야외자리로ㅠㅠ...!!!!

너무 추워서 코로 들어가나 입으로 들어가

모를정도로 급하게 순삭해버렸어요~

 

그리고 특히 야외에 다보탑처럼ㅋㅋㅋㅋㅋ

옛날 탑이 있었는데 그쪽으로 참새?인가..

참새랑 비슷한 종류의 새들이 엄청 많았어서

저희 테이블 밑으로나 테이블 위로 슝~~하고 지나다녀서

너무 불편하더라구요ㅠㅠㅠ그래서 한 30분도 안되서
나와버렸답니다..!

 

 

 

가게 : 놀부부대찌개 영등포타임스퀘어점

주소 : 서울 영등포구 영중로 15 타임스퀘어 지하 1층

매일영업 / 10:30 - 22:00

 

추위에 지친 여자 3인방은,, 결국

ㅋㅋㅋㅋㅋㅋㅋㅋ실내를 찾아 버스를 타고

영등포 타임스퀘어가서 쇼핑도하고 밥을 먹기로 했어요!

 

 

 

저녁메뉴는 바로! 놀부부대찌개!!!!

제가 진짜 부대찌개 좋아하거든요ㅠㅠㅠㅠㅠ

특히 놀부부대찌개를 엄청좋아해요...!

한공기가 아니라 두공기도 뚝딱 가능할정도예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기서 파는 버터갈릭감자튀김도

사이드로 시켰는데 갈릭소스가

너무 맛있더라구요ㅠㅠ꼭 사이드로 시켜서 드세요..!!!!

 

밥까지 든든하게 먹고~친구들이랑

타임스퀘어 구경하며 아이쇼핑하고 보니

어느덧 밤 8시..!!!

이 날 친구들이랑 15000보 걸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완전 걷기운동 제대로 한거있죠..!!!

집가는길에 어찌나 다리가 아프던지..!

그래도 일상생활속에 이렇게 만보걷기 힘든데~

운동도 한것 같고 좋은곳에서 친구들이랑 놀다와서
너무 좋았어요:) 피곤보다 행복이 쌓임!!

 

내일은 다음날의 일상스토리를 가지고 돌아올게요!

다들 굿밤보내시고! 오늘도 저의 글을 봐주셔서 감사해욧!!

 

좋아요/댓글/구독하기는 사랑입니다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