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Y-YOON/오늘의 맛집 | food, cafe

고스마(오스테리아 고스마) / 서울 뇨끼 맛집, 서대문 맛집

혜이윤 2021. 1. 15. 23:12

여러분~~~안녕하세요!

다들 행복한 금요일 밤을 보내시고 계신가요?

벌써 평일이 지나 주말이 다가 왔다니,, 시간이

정말 너무너무 빠른 것 같아요ㅠㅠㅠㅠㅠㅠㅠㅠ

1월의 딱 중간인 15일!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맛집 추천인데요~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당 !!

 

 

 

" 고스마(오스테리아 고스마) / 

서울 뇨끼 맛집, 서대문 맛집 "

 

 

 

 

가게 : 고스마(오스테리아 고스마)

주소 : 서울 종로구 경교장길 35 3132호

매일영업 /  11:30 - 22:00

 

 

 

 

오늘의 맛집은

바로 '고스마(오스테리아 고스마)'인데요~

2020년 12월 25일 크리스마스에 남자친구랑

디너타임을 인스타그램 DM을 통해 예약하고 갔어용!

처음엔 다른 레스토랑을 가고 싶었는데,, 역시

크리스마스라 그런지 예약기 가득 찼더라구요ㅠㅠ그래서

예전에 갔던 레스토랑 중에서 맛있었던 곳을 생각하다

'고스마'가 생각나서 예약했는데 성공했어요~~나이쓰!

 

 

 

 

'고스마'는 원래 서촌에 있었는데 서대문지점으로

위치를 옮겼더라구요! 서촌에 있을 때 한 번 방문했었고,

이번이 두 번째 방문입니다! 위치는 5호선 서대문역

4번 출구에서 200m 거리에 있는 경희궁 자이아파트

3단지에 있는데요~ 처음에 주소에 적힌 3132호 호수를

보고 31층에 있다는거야,,3층이라는거야 뭐야,, 하면서

위치를 찾기 힘들어서 엄청 해맸었어요ㅠㅠ근데 그냥

가게들이 엄청 많은 상가쪽 1층에 위치해있었어요!

 

 

 

 

크리스마스 디너타임 1부로 예약해준터라

5시30분 디너타임 시작시간에 맞춰서 도착했고~

저희가 원하는 자리에 착석했습니다!

완전한 오픈형 주방은 아니지만, 주방이 보였고~

앞에는 바형식 테이블이 있었어요! 그리고

가게의 천장 가까이 와인들이 정열을 잘 맞춰서

진열되어있었어요~ 천장이 엄청 넓은 내부였는데

와인으로 인테리어를 해놓으니 너무 좋아보였어요!

 

 

 

 

가게 안에는 바형식 테이블과 7개의 좌식테이블

총 8개의 테이블이 있었는데 처음에 저희가 도착했을 땐

한 테이블만 있었는데 바로 손님들이 다 들어와서

바형식 테이블과 7개의 좌식테이블 총 8개의

테이블이 만석이 되었습니다! 여기서 웃긴건

크리스마스라 그런지 다 커플끼리 왔더라구요ㅋㅋㅋ

커플아니였으면 어쩔뻔ㅠ^ㅠ

 

 

 

 

테이블에는 미리 개인 앞접시와 숟가락, 포크, 나이프가

준비되어 있었고, 물컵과 와인잔도 세팅되어 있었어요!

 

 

 

 

그리고 크리스마스 스페셜 코스 설명이 적힌 종이와

추가로 와인을 주문 할 수 있는 와인메뉴 종이도

있었습니당! 저흰 코스요리에 함께 마실

하우스와인 레드 글라스 2잔을 시켰습니당~~

그리고 콜라도 추가로 시켰어요!

 

* 크리스마스 스페셜 코스 2인 : 89000원

* 하우스와인 레드 1잔 기준 : 9000원

* 콜라 : 4000원

 

 

디너타임의 시간이 5시 30분부터 7시까지

1시간 30분 정해져있었는데 그래서 그런지 음식들이

생각보다 빨리 나오더라구요~ 제일 먼저 나온 건

호박 고구마 뇨끼와 새우 쿠스쿠스 레몬이라는

메뉴입니닷! 그리고 직원분이 오셔서 와인을

글라스에 따라주셨는데 음식 먹기전에 남자친구랑

짠~하며 와인 한입하고 바로 먹기 시작했어용!!

 

 

제 친구들은 다 알정도로 제가 뇨끼라는 음식을

엄~~~~청 좋아하거든요ㅠㅠ그래서 서울이나

어디 다른지역을 가더라도 뇨끼 맛집을 꼭 가보는데

이곳이 저의 원픽! 베스트 뇨끼 맛집이랍니다ㅠㅠ

그정도로 뇨끼가 진짜 핵존맛인 곳인데요!!!!!!!!!!!하,,

제 진심이 느껴지시나요? 여기 진짜 맛있어요ㅠㅠ

뇨끼라는 음식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어서 설명드리자면,

이탈리아 음식을 대표하는 요리중 하나인데

감자나 세몰리나 밀가루 반죽을 빚어 만든 음식이예요~

 

이 곳에서 만드는 뇨끼는 호박과 고구마로

만든 뇨끼를 만들어서 노란색이예요!

다른 뇨끼집을 가면 밀가루 반죽이 너무 많이 되서

그냥 떡 씹는 것 처럼 쫄깃하면서도 질긴곳도 많은데

여기는 진짜,, 먹으면 사르르 녹는다고 해야하나?

쫄깃하면서도 부드럽고 호박이랑 고구마 맛이

가득나서 너무 맛있어요ㅠㅠ거기에 블루치즈로 만든

크림소스에 듬뿍 찍어서 먹으면,, 그냥 최고예요!

뇨끼를 나이프로 썰어서 먹어도 맛있지만

숟가락으로 크림 듬뿍~ 뇨끼 하나 퍼서

먹으면 진짜 입가에 미소가 안없어져요!!!!!!!!!

예전부터 남자친구보고 여기 너무 맛있다고

꼭 같이 가야한다고 노래를 불렀었는데 남자친구도

너무 맛있다고 인정해줬습니다!! 히힛

이 메뉴는 진짜 남녀노소 누구나 호불호 없이 좋아할

맛이랍니다ㅠㅠㅠ제발 꼭 드세요 아니 1인1뇨끼시키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뇨끼는 크리스마스 스페셜 코스뿐만 아니라

다른 날에도 주문해서 먹을 수 있어용!

 

 

이건 새우 쿠스쿠스 레몬이라는 메뉴인데요~

고스마에서 크리스마스 스페셜 코스로만

맛 볼 수 있는 메뉴로 다른 날에는 판매되지 않아용!

저는 이번 코스요리를 통해 처음 듣고, 먹어본 음식인데요~

쿠스쿠스라는게 새우 밑에 밥처럼 보이는건데, 밀가루를 

손으로 비벼 만든 좁쌀 모양의 알갱이라고 해요!

그리고 쿠스쿠스 위에 고기나 야채를 토핑하는데

고스마에서는 새우 4마리를 위에 토핑했고

2가지의 소스가 이쁘게 뿌려져있었어요!

 

전체적으로 새우맛이 강했고 쿠스쿠스 식감은

알갱이 한알 한알이 따로놀고 퍽퍽해서

목막히는 느낌...? 느끼해서 한입먹고

안먹었어요ㅠㅠㅠㅠㅠㅠㅠ그리고

콜라를 원샷했답니다,, 이건 진짜 별로였어요,,

완전 비추!!!!!!!!!!!!!! 제가 좋아하는 뇨끼를 먹은 후

진짜 바로 입맛이 와창장,, 떨어졌어요ㅠㅠ

 

 

그리고 '카넬코니'라는 음식이 나왔는데~ 크림소스에

시금치와 감자로 채워진 롱 파스타가 들어가 있는

요리예요! 이 것도 크리스마스 스페셜 요리로만 나온건데요,,

롱 파스타라곤하지만 마치 긴 만두같았어요!

그리고 썰어서 안을 보면 시금치와 감자가 잘게

다져져서 들어가있었는데,, 아 이것도 뭔가 퍽퍽하고

맛도 이상하고,, 하,,, 도대체,,,,

코스요리가 왜 이렇게 짜서 나왔는지 1도 이해

못하겠더라구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크림뇨끼가

처음에 나왔으니까 파스타는 크림소스가 아닌

다른 소스의 파스타가 나왔으면 좋았을건데

느끼+느끼+느끼 3콤보였습니다,,

콜라 안시켰으면 큰일날뻔 했어요ㅠㅠ

뇨끼로 행복했던 저는 계속해서 실망의 연속이였어요ㅠ

 

 

이건 수비드 항정살 스테이크인데요~

이건 뇨끼처럼 다른날에도 시킬 수 메뉴예용~

수비드란 긴 시간 동안 저온의 물에 고기를 익히는

방법인데요~ 최근에 '나혼자산다' 예능프로그램에서

모델 겸 배우 김영광님이 수비드로 고기를 만드는

방법이 나와서 인기몰이를 했었죠!

 

수비드로 만든 고기 정말 먹고싶었는데

고스마 코스요리로 나와서 너무 좋았어요!

단호박으로 만든 소스랑 다른 2가지 소스가

곁들여져있었는데 고기가 정말로 부드러웠어요!

하지만,, 저기 위에서 먹었던 뇨끼 이후로

저에게 실망을 줬던 느끼한 2가지의 음식으로 인해

이 맛있는 수비드 항정살 스테이크 조차

느끼해서 2점먹고 포기했어요,,,ㅎㅎㅎㅎㅎㅎ

 

 

후식으론 티라미수가 나왔는데요~

커피를 싫어하는 저는 티라미수도 안먹어서,,

이것도 그냥 남자친구만 먹고 말았어요ㅠㅠ

 

예전에 이 가게에 첫 번째 방문했을 때

먹었던 뇨끼가 너무 맛있어서 크리스마스에도

기분좋게 여기서 코스요리 먹으려고 

남자친구랑 온건데ㅠㅠㅠㅠㅠㅠ

뇨끼 이후로 나온 음식들이 하나같이

저에게 실망을 주고 저랑 안맞아서

너무 슬펐어요ㅠㅠㅠ흑흑,,,그래도

저는 뇨끼가 맛있었던 것 만으로도 만족합니다ㅠㅠ

하지만!! 진짜 하지만

코스,,, 진짜 솔직히 이웃님들이봐도

코스요리 잘못 짠것같죠?ㅠㅠ느끼함의 연속

크림소스요리의 파티였습니다~~~~~ㅎ

 

다음에는 그냥 제가 좋아하는

뇨끼나 먹으러와야겠어요ㅠㅠㅠ

뇨끼가 맛없었다면 다신 안올 곳,,

하지만 뇨끼 못잃어요 헷,,

여러분들도 다음에 뇨끼 드시러 꼭 가보세요!

 

오늘도 저의 포스팅을 봐주셔서 감사드리고

즐거운 주말 보내시길 바래욧!!

 

좋아요/댓글/구독하기는 사랑입니다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