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Y-YOON/오늘의 음악 | music

NCT U(엔씨티 유) - 텐데... (Timeless) / 발라드 추천

혜이윤 2020. 12. 9. 12:16

안녕하세요~~~혜이윤입니다!

여러분 오늘도 산뜻하게 하루를 시작하고 계신가요?

저는 일어나서 물한잔하고

바로 포스팅하려고 앉았어요!

 

이제 제 몸이 1일 1포스팅을

자연스럽게 받아드린것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뭔가 안하고 하루가 지나가면

이상한느낌,,ㅎㅎㅎㅎㅎㅎㅎㅎㅎ

제 블로그, 제 포스팅을 좋아해주시는 분들이

많아져서 너무 감사하고 그 힘으로

매일같이 포스팅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힛

 

그럼, 이번 음악추천 포스팅도

시작해볼게요! :)

 

" 음악추천 / 발라드 :

 NCT U (엔씨티 유) - 텐데... (Timeless) "

 

 

 

 

오늘의 추천곡은

보이그룹 'NCT U(엔씨티 유)'의 '텐데...(Timeless)'

라는 곡인데요~

 

보이그룹 'NCT U'는 SM 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발매되는 곡의 컨셉이나 장르에 따라 참여하는

멤버 구성이 달라지는 그룹으로

2016년에 정식데뷔했습니다!

'BOSS', 'WITHOUT YOU' 등 수많은 곡들을

발매했으며 드라마 '학교2017', '조선로코-녹두전'

등 많은 OST에도 참여했더라구요!

 

'NCT U' 말고도 'NCT 127'이라는 유닛 그룹도 있는데요~

'NCT 127'은 서울의 경도가 127도라 서울 중심으로

멤버 구성 바뀌지않고 활동하는 팀입니다!

이밖에도 'NCT DREAM', 'wayV'도 있는데 모든 그룹이

합쳐서 완전한 'NCT'가 되는 보이그룹입니다~

 

<사진참조>

 

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4515820&memberNo=41350603&vType=VERTICAL

 

[SM STATION 시즌 2] 40번째는 NCT U일 텐데~ 좋을 텐데~

[BY SMTOWN 신곡 포스트] 언제나 다채로운 컬래버레이션을 선사하는 SM STATION 시즌 2! 이번 주에도 돌...

m.post.naver.com

SM소속사에서 매년마다 소속 아티스트들의

콜라보레이션 음원을 발표하는데, 이 곡은

SMTOWN STATION 2의 40번째 주자로

이 곡을 발매했습니다!

보이그룹 'NCT U'의 곡으로 이 곡은

그룹의 멤버인 '태일, 도영, 재현'이 참여해 불렀습니당~

 

 

<가사>

꿈일 거야

기억 속 모습 그대로

내 눈앞에 네가 멈춰 있어

이상하지

그 오랜 시간 뒤에도

내 심장은 그날을 반복해

두 눈을 감으면

기억은 어느새

우릴 다시 그곳으로 데려가

오늘은 꼭 말해야 할 텐데

소릴 낼 수가 없어

손을 뻗어 널 잡으려 해도

맘대로 안돼

수없이 연습한

아직 널 사랑해

끝끝내 하질 못해

널 보내면 안 된 텐데

이 현실 같은 꿈에서 깨

악몽 같은 하루를 또 삼켜

But which is real?

네가 없는 내 세상에

내게 주어진 건 널 꿈꾸는 것뿐

두 눈을 감으면

기억은 어느새

우릴 다시 그곳으로 데려가

오늘은 꼭 막아야 할 텐데 

눈을 피할 수 없어

발을 돌려 도망치려 해도

맘대로 안돼

수없이 되새긴

이제 그만하자

끝끝내 막질 못해

널 보내면 안 될 텐데

이 악몽이 (oh no no no)

이 기억이

날 괴롭힌 대도

몇 번이 반복되어도 

널 다시 만날 수 있는

이 꿈으로 들어가

오늘만큼은

그냥 나갈 수 없어

시간을 멈춰

기억을 돌려

수없이 꿈꿨던

다시 시작하자

끝끝내 해준다면

이 꿈에서 난 살 텐데

Oh yeah

깨지 않을 텐데

 

'텐데...'라는 제목을 가진 이 곡은

많은 사람들의 궁금증도 유발하고

매우 시적으로 느껴졌던 것 같아요!

그래서 가사를 차근차근 보면

이별 후, 연인을 떠나보내기 싫고

꼭 다시 재회하고싶은 여운이 가득 담긴

슬픈 가사더라구요~

 

그리고 이 가사와 어울리는

'태일'의 미성의 고음과

'재현'의 저음, '도영'의 가성이

더욱더 애절하고 감미롭게 들려서

집중해서 듣게되더라구용~

 

이 곡은 참고로 데뷔하기 전

SM ROOKIES SHOW에서 미리 공개한바 있습니당!

그때 영상을 유튜브에서 봤었는데

곡 발매가 안됬으면 섭섭할뻔 했어요ㅠㅠㅠㅠ

 

음색도 좋고~

가사도 좋고~

얼굴도 잘생겼고~

음.. 안들을 필요가 없어요!!

보이그룹은 발라드를 못한다는

편견이 아직 많이 있으시던데ㅠㅠ

이 곡을 통해서도 편견이 바뀌길 바래봅니당

그만큼,, 곡이 정말 좋거든요 :) 힛

 

그럼 오늘도 저를 믿고

'텐데...'라는 절절한 이별노래

들어보시는건 어떨까요? 

 

좋아요/댓글/구독하기는 사랑입니다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