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Y-YOON/오늘의 일상 | daily

신전떡볶이, 교촌치킨, 와플 / 보드게임 즐기기

혜이윤 2020. 12. 26. 21:03

여러분~~~~ 크리스마스는 잘 보내셨나요?

그리고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고 계신가용?

저는 어제부터 쭈욱 재밌는 시간을 보내고

집에와서 포스팅하려고 앉았어요!

오늘은 일상포스팅을 적으려고하는데요~

어떤 일상일지 궁금하시죠?

바로 시작해볼게요 :)

 

 

" 201217 : 신전떡볶이, 교촌치킨, 와플

보드게임 즐기기 "

 

 

 

오늘은 저번주 목요일인 12월 17일에 있었던

일상 포스팅인데요~ 전 직장에서 친하게 지냈던 언니가

생일이라서 같이 일했던 친구와 함께 3명이서 만났어요!

 

원래 합정동에 유명한 인도 카레집을 가려고

예약도 했었는데ㅠㅠ시국이 시국인지라 예약취소하고

친구집에서 모였답니다ㅠㅠ요샌 이렇게

집에서 노는게 안전하면서도 따뜻하고 좋은 것 같아요!!

 

만나자마자 너무너무너무 배고파서

배달 음식으로 뭘 주문할까................. 보다가

배달의 민족에서 신전떡볶이랑 교촌치킨을 시켰어요!!

두개 다 같은 시간에 주문했는데 교촌이 진짜

너~~~~~~무 오래걸리더라구요ㅠㅠ그래서 일찍 도착한

신전떡볶이부터 뜯어서 먹었습니다ㅠㅠ흑

원래 교촌치킨이랑 같이 먹으려고했는데,,

배가 너무 고파서 참기 힘들어서 포기!

 

신전떡볶이 목동점에서 시켰구요~

치즈떡볶이랑 김말이, 튀김만두, 고추튀김

그리고 참치마요컵밥을 시켰어요!

 

* 치즈떡볶이 : 4000원

* 튀김만두 : 5개 1500원

* 김말이 : 3개 1500원

* 고추튀김 : 2개 3000원

 

치즈떡볶이는 중간맛으로 시켰는데 역시 신전떡볶이는

중간맛으로 먹어도 매웠어요! 약간 쓰읍~하게 되는 정도!

제 친구들끼리는 엽떡파, 신전파 이렇게 두개로

나누어지는데 저는 원래 신전파였거든요! 근데 요 몇년동안

엽떡에 빠져서 솔직히 신전보다 더 많이 먹었어요~

근데 오랜만에 시켜서 먹었더니 밀떡으로 만들어서

엄청 쫄깃하고 후추와 카레향이 가득 퍼져서

너무 맛있더라구요! 다시 신전파로 갈아타야하나..ㅋ

 

떡볶이뿐만 아니라 튀김종류들도 떡볶이소스에

찍어먹으니까 매콤하고 고소하고 맛있었어요!

특히 당면만 들어간 튀김만두최고ㅠㅠㅠ

그리고 참치마요컵밥은 말해뭐해요,, 그냥 JMT ! 히힛

 

신전떡볶이에서 주문한걸 남김없이 먹고 난 후,,

그제서야 교촌치킨이 도착했어요ㅠㅠㅠ

교촌치킨은 목3동점에서 시켰어요~

 

* 교촌허니콤보 : 18000원

* 콜라(사이즈업) : 2000원

 

저는 교촌치킨을 제일 좋아해요~아! 지코바두요!

두개가 공동 1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교촌치킨 메뉴중에 오리지널도 좋아하고~

레드도 좋아하는데 이번엔

세명이서 공통으로 좋아하는 허니콤보로 시켰어요!

아근데ㅠㅠ허니콤보에는 레드디핑소스 필순데

레드디핑소스를 이번에 까먹고 안시켰어요~

아쉽아쉽ㅠㅠ그치만 리뷰후기 쓴다고 하니

웨지감자를 공짜로 줘서 웨지감자를 칠리소스에

듬뿍 찍어서 맛나게 먹었습니다!!! 

 

치킨이랑 떡볶이 맛나게 먹은 후

이제 기다리고 기다리던 보드게임 타임!!!

진짜 요새 보드게임에 엄~청 빠져가지고,, 이렇게

집에서 놀땐 필수로 하는 것 같아요 진짜 재밌어요><

언니가 집에서 루미큐브랑 로보77이랑 달무티라는 게임을

가져오고 저는 집에서 다빈치코드 들고왔어요!!

 

첫 번째로 한 게임은 바로 루미큐브 !

루미큐브는 숫자 1부터 13까지 빨강, 주황, 파랑, 검정

총 4가지 색깔의 타일 2세트와 조커 2개로 구성되어있어요~

각자 14장의 패를 가져가면되고 같은 색깔로 연속되는 숫자

또는 똑같은 숫자이되 서로 색깔이 다른 패를 내면 됩니다!

 

맨 처음 패를 낼 때는 '등록'이라는 것을 해야하는데

자신이 가져간 14개의 패 중에서 총합 30이상이

되도록 만들어 앞에 놓아야합니다!

그러면 '등록'이 성공하는거죠! 저는 사진상에서

볼 수 있듯이  숫자 '11'의 다른 색상 3가지를 내서

등록을 성공했어요!만약 14개 중에 30이상이

되지 않는다면 패를 계속 먹어야해요!!

 

'등록'을 완료한 후에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패를

1개 이상씩 낼 수 있으며, 내려놓은 패 중에

자신의 패와 연속될 수 있는 타일이 있다면

상대방이 낸 패라고 해도 그쪽으로 연결시킬 수 있어요!

그리고 이렇게 계속해서 게임을 진행한 후 자신의 받침대에

모든 패가 없어지면 승리하게됩니다!!!

전 이 게임에서 1등했어요>< 헤헷

 

다음으로 한 게임은 다빈치코드인데요!!

0부터 11까지 총 12개의 블랙타일과

똑같이 0부터 11까지 총 12개의 화이트 타일 그리고

조커타일 블랙, 화이트 각각 1개 이렇게 구성되어있는데요~

 

각자 타일 4개를 색깔 상관없이 무작위로 가져오는데 이때

왼쪽에 가장 작은 수를, 오른쪽으로 갈수록

큰 수를 놓아야합니다! 이 때 화이트, 블랙타일 숫자가

같다면 블랙타일을 오른쪽, 화이트타일을 오른쪽에

놔두시면됩니다!

 

가위바위보로 진 사람부터 게임을 시작하며 중간에 있는

패 하나를 가져와 숫자의 크기대로 순서를 나열 한 후

상대방이 가지고 있는 숫자를 추리하면됩니다!

추리 실패시 마지막으로 가지고왔던 패를

상대방이 볼 수 있도록 패를 눕혀 보여줘야합니다~

상대방의 숫자가 무엇일지

추리하는 그 시간이 너무 재밌더라구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한 게임은 로보77이예요!

원래 달무티도 하려고했는데ㅠㅠ3개나 하니까

진이 빠지더라구요ㅋㅋㅋㅋㅋㅋ그래서 이걸로 끝냈답니다,,

 

각자 생명칩 3개와 카드 5장을 나누어 받고,

남은 카드는 뒷면이 보이도록 쌓아 더미로 만들어

게임준비를 끝내면 시작을 하는데요!

먼저 게임을 시작하는 사람이 손에 있는 5장 카드 중

1장을 내려놓으며 그 카드의 숫자를 외칩니다!

그리고 더미에 있는 카드를 1장 가져갑니당~

그리고 다음 플레이어부터는 자기 차례에 카드 1장을

내려놓고, 이전 플레이어가 외친 숫자에 자신이

내려놓을 카드 숫자를 더한 숫자를 외칩니다!

근데 자기 차례에 11의 배수 또는 77이상의 숫자를 외치면

생명칩 하나를 잃게됩니다!!

 

카드는 2부터 10까지의 평펌한 숫자 카드들도 있지만

11이나 66등 11의 배수인 숫자 카드도 있고,

0이나 76과 같은 엄청난 숫자카드도 포함되어있어요~

그래서 0카드를 사용하면 다음 사람에게

순서를 넘길 수 있어 위험을 회피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0카드 뿐만아니라 특수카드들이 있는데,

-10카드는 총합의 숫자합을

-10 해주기 때문에 늘어가는 숫자의 합을 줄여줍니다!

그리고 X2카드는 다음 사람이 2장의 카드를 내도록 하는 것이며,

방향바꾸기카드는 시계방향이나 반시계방향으로 진행되던 게임을

반대로 돌리는 역할을 합니다!!

이를 이용하면 방금 자신을 괴롭히던 사람에게

복수를 할 수 있죠! 전 이 게임을 처음해봤는데ㅠㅠㅠ빨리빨리

게임이 진행되기도하고 너무 재밌어서 그 자리에서

바로 주문했어요!!! 진짜 재밌어요ㅠㅠ완전 추천!!

 

계속해서 이어진 게임으로 인해

당떨어진 저희들은 음료와 와플을 배달시켜 먹었어요!

언니와 친구는 아이스아메리카노를 시켰고~

저는 매실에이드를 시켰어요! 근데 사진상으론 세개가

모두다 아메리카노같죠?ㅋㅋㅋㅋㅋㅋㅋㅋ

와플은 옛날와플 스타일로 사과잼 와플을 주문했어요!!

 

생크림이 가~~~득 들어갔는데 신기하게

생크림 맛이 1도 안났어요 그저 달기만한..

적당히 들어갔다면 더 맛있었을텐데ㅠㅠ

생크림이 너무 많아서 덜어가며 먹느라 고생했어요ㅠ흑

하지만 열심히! 그리고 재밌게 게임하고 먹는

달달한 디저트라 그래도 맛있었어요~

그리고 디저트타임을 끝으로 집으로 복귀했답니당!!

 

여러분들은 보드게임 어떤걸 좋아하시나요?

저는 숫자로 된 보드게임을 좋아하는데

다른 보드게임은 아직 안해본게 많아서

어떤게 재밌는지 잘 몰라요ㅎㅎㅎㅎㅎㅎㅎㅎ

혹시 보드게임 좋아하시는분들이 계시다면

재밌는거 꼭 추천해주세요><히힛

그럼 오늘 하루도 잘 마무리하시고~

굿밤보내세용!!!

 

좋아요/댓글/구독하기는 사랑입니다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