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Y-YOON/오늘의 음악 | music

폴킴 - 우리 만남이 / 음악 추천, 발라드 추천

혜이윤 2021. 3. 2. 20:30

여러분~ 안녕하세요!

금요일부터 3.1절 공휴일인 어제까지

재밌게 보내시고, 푹 쉬셨나요?

쉬는 날은 어쩜 이렇게 빨리 지나가는지ㅠㅠ

흑 벌써 월요일도 끝나가네요~~~~~!

오늘은 음악 추천, 노래 추천 시간인데요~

어떤 곡일지 궁금하시죠? 그럼

포스팅 시작해볼게욧!!

 

 

 

" 음악 추천, 발라드 추천 :

폴킴 - 우리 만남이 " 

 

 

 

오늘 제가 추천해드릴 곡은

아티스트 '폴킴'의 '우리 만남이'라는 곡인데용~

2021년 4월 22일 발매된 정규 2집 '마음, 둘'의

타이틀 곡입니다!  

 

 

 

 

 

 

사진제공 : 로피시엘 옴므YK에디션

아티스트 '폴킴'은 1988년생으로

2014년 '커피 한잔 할래요'라는 곡으로

데뷔하게되었는데요~ 데뷔하기전에 '슈퍼스타K'에

참가했으나 방송에는 나오지 못했다고해요!

하지만 MBC 오디션 프로그램인 ''위대한 탄생'은

방송에 나왔기 때문에 그때부터 알고 계시는

팬분들도 있으실 것 같아요 :)

 

저는 '폴킴'의 '비'라는 곡을 우연히 듣고

그때부터 엄청난 팬이 되었는데요~ 저처럼

그 곡을 통해 팬이 되신 분들도 많으실 것 같아요!

이제는 차트신흥강자이면서 발라드계의 왕자..?

황태자가 된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황태자라는 단어,, 오랜만에

쓰니 나이 먹은 느낌이네요ㅠㅠ히힛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우리 만남이'라는 곡은

아티스트 '폴킴'과 배우 '정해인'이 함께 부른 

듀엣버전이  유튜브 180만이 넘는 큰 인기를

받았었는데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배우와

발라드 아티스트의 만남이라 영상 보는 내내

힐링되고 훈훈 그 자체였습니다...힛

여러분도 시간되시면 이 영상도 꼭 보세용!!!

 

이제 다시 제대로 곡 소개로 돌아와서!!

일단 먼저 앨범 소개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폴킴'은 이런 말을 했다고하네용~~~

" 지극히 개인적인 시선들을 담았다 생각했는데,

완성된 곡들을 듣다 보니 저만의 이야기가

아닐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최근의 저는 꽤 자주

이미 정해진 정답을 진심인 듯 포장해 말했던 것 같습니다.

한편으론 그게 예의이며 배려인 줄 알고 있지만

솔직하지 못한 나 그리고 상대방에게 미안함이 남습니다.

동시에 나 자신을 위한 포장이었다는 것 또한

아주 잘 알고 있습니다. 이 앨범을 들려 드림으로 인해

비칠 제 모습이 조금은 지나치게 솔직한 것 같아 떨립니다.
처음으로 앨범에 타인의 곡을 담습니다.

저의 마음이 전부가 아닌 다른 사람으로부터

마음에 대해 생각하고 싶었습니다. "

 

크,, 어쩜 앨범 소개도 시적으로 하셨을까요..?

누군가는 겪었을 법한 이야기를 앨범에 담았어서

그런가,, 이번 앨범에 수록된 곡들이 다 좋더라구요~

'우리 만남이'라는 곡에 대해서는 "아르바이트에서 만난

직장 동료에게 선물했던 곡입니다. 가슴 찢기도록 아픈 이별은

아니었지만 솔직하게 아쉬운 마음을 담았습니다."라고

곡 소개를 했었는데요~ 지인의 사랑이야기를 담았다고하니

가사가 더욱 더 궁금해질 수 밖에 없는 것 같아요~

이제 가사 함께 보실까요?

 

<가사>

우리 만남이 특별하진 않았지
우리 만남에 뭐 있겠어
우리 이별이 가슴 찢기도록 아프진 않았지만
슬플 거야
우리 만남이 특별하진 않았지
우리 만남에 뭐 있겠어
그래도 우리 좀 친해지긴 했지만 서로
눈물 보일 것까진
그리울 거야
인생은 헤어지고 만나고 익숙해지고
또 그냥 그런대로 살아가고
인생은 무뎌지고 아파하며 익숙해져서
다시 그땔 그리워해
우리 만남이 특별하진 않았지
이 나이에 뭐 있겠어
즐거웠다 또 만나자 어 연락해 말해도
한동안 또 안 볼 사이
그리울 거야
인생은 헤어지고 만나고 익숙해지고
또 그냥 그런대로 살아가고
인생은 무뎌지고 아파하며 익숙해져서
다시 그땔 
누구나 헤어지고 만나고 익숙해지고
또 그냥 그런대로 살아가고
인생은 무뎌지고 아파하며 익숙해져서
다시 그땔 그리워해
우리 만남이

 

저는 '폴킴'의 내지르는 고음보다

감미롭게 들리는 가상이 너무 좋은 것 같아요!

목소리도 어쩜 이렇게 좋은지,, 가사 전달력이

너무 좋아서 노래 들을 때 마다 내 이야기같아

마음이 아플때도, 행복할 때도 있는 것 같네요!

 

여러분들도 오늘의 마무리 곡으로

아티스트 '폴킴'의 '우리 만남이'를 들으시면서

행복한 밤을 보내셨으면 좋겠어요!

오늘도 제 포스팅 봐주셔서 감사드리고~

다음 포스팅에서 뵈용!

좋아요/댓글/구독하기는 사랑입니다 ! ❤️

 

반응형